2023. 10. 8. 04:48ㆍ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벚꽃 결투 정보

신장 : 141cm
좋아하는 것 : 예술 전반, 비평, 연애 소설 (달달한 것)
이야기
「당신의 춤, 일단 기대는 해볼게」
토코요는 순수한 예술가이며, 비평가이기도 합니다. 전통이나 고전을 중시하는 완고하고 엄격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때때로 인간 세상에 현현하여 은둔 예술가로서 창작이나 비평에 몰두할 때도 있습니다.
(이런 체격이라 알 사람은 알아채 버립니다만)
결투에 관해선 본분을 예술에 두고 있기 때문에 별로 적극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는 걸 싫어하는 기질 때문인지, 힘을 빌려주는 데 인색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엔 연애 소설, 특히 달달한 것이 마음에 든 모양으로, 숨어서 읽고 있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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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값/대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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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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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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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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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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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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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빗어 내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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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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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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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우아한 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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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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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영원의 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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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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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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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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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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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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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천년의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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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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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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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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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무궁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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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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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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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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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
사용 난이도 : ★★★☆☆
공격하기보다도 대비한다. 그런 수비 방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기본 세트에서는 최대 난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이런 전법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쓰기 쉬울지도 모르겠군요.
기술에 끼어들어 하늘거리는 나비는 막을 수 없는 일격으로 벌이 된다
본작에선 기본적으로 상대 턴에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만, 상대에게 공격받았을 때에 한해 단 한 번 끼어들어서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특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무효화, 방어, 회피와 다채로운 대응을 나눠서 쓰면서 상대의 계획을 깨부숩시다.
한편, 공격 면에서는 오라로 들어가는 대미지가 「-」인 직격 공격이 특기입니다. 이것에 대해 상대는 오라 대미지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즉, 가드 불가능한 공격이라는 뜻입니다. 대응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벌의 일격을 꽂아 넣어줍시다!
【특성 : 경지】
당신의 집중력이 2라면 몇 가지 카드가 강화됩니다.
집중력이 높아졌을 때, 그녀는 예술가로서의 경지에 들어갑니다. 동작 하나 하나가 더욱 세련되어 상대를 유려하게 농락합니다.
그녀는 특성으로 최대 집중력인 2를 유지하는 동안, 「경지」 상태에 들어가 몇 가지 카드가 강화됩니다. 행동하기 위한 힘인 집중력을 가벼이 쓰지 않고 상대를 압박하는 엄격한 냉정함이 당신에게 있다면, 그녀는 최고의 동료가 되어줄 것입니다.
토코요의 조합 예시
카드 리스트
※기술명을 정발판과 다르게 한 이유
※토코요 카드에 관한 Q&A
※오리진 카드명을 클릭하면 관련 설명으로 이동됩니다.

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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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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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1 【공격후】집중력이 2라면 패산 위로 돌아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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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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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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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2/1 집중력이 2라면 대응한 비장패가 아닌 공격을 무효화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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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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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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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격이 3 이하라면 더스트→간격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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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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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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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중력 +1 선택 : · 자신의 플레어→자신의 오라 : 1 · 자신의 오라→간격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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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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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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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스트→자신의 오라 : 2 버림패나 덮음패에서 2장 패산 밑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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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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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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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납 2 【전개시】 간격→자신의 오라 : 2 【파기시】 자신의 오라→간격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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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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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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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납 1 【전개시】집중력=2 【파기시】공격 「3-6,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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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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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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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모값 5, 0-10, -/1 【공격후】 대응한 공격을 무효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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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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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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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모값 2, 3-4, 2/2 【공격후】 패산을 재구성 (대미지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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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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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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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모값 1, 3-8, 1/1 대응불가 【공격후】상대는 공격이 아닌 손패를 버림패로 재기 : 집중력이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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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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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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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모값 2 집중력=2, 상대의 집중력=0, 상대 위축 |

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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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주 흘리기 |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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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
토코요 비장패가 사용됐다면 대응불가 다른 여신의 비장패가 사용되고 집중력이 2라면 패산 위로 돌아간다. |
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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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햇살의 소리 |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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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납 2
【전개중】 대응 해결 후에 더스트→자신의 오라 : 1 【전개중】 상대 턴에 이 위의 벚꽃 결정이 이동하지 않는다 |
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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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중주 : 취탄양명 |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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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값 1
자신의 개시 페이즈에 선택 가능 : · 덮음패 1장을 패산 밑으로 · 버림패의 행동 1장을 패산 밑으로 즉 재기 : 재구성이 아닌 라이프에 1 이상의 대미지 |

N2 | ![]() 두려움 훔치기 |
공격/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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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2/1
【상시】 상대 집중력이 0이라면 대미지 선택 【공격후】집중력이 2라면 비장패가 아닌 공격을 -X/-Y. X=이 공격이 준 오라 대미지, Y=이 공격이 준 라이프 대미지 |
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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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구의 눈 |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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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값 1, 3-5, 1/1
【공격후】 오라로의 대미지를 선택했다면 상대의 플레어→자신의 오라 : 1 재기 : 상대 집중력=1 |
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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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무로 다가가는 여덟 겹 벚꽃 |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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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값 4
휘감기 5회 【사용됨】 오라로의 화살표 효과 시에 오라 상한=8 【사용됨】 자신의 개시 페이즈에 오라 6 이상이라면 공격「0-8, -/1」 |
카드 개별 설명
【사용 난이도】 ★★★★
【기본 성능】 단일 간격 -/1 공격. 경지 상태라면 사용 후에 패산 위로 돌아갑니다.
루프는 강력하지만 너무 노리지는 말 것
경지 상태라면 공격 후에 패산 위로 돌아가기 때문에 다음 턴에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도 무저항인 건 아닙니다. 돌아오는 턴에는 간격 4에서 도망칠 테죠.
그 후, 경지인 상대로 다시 간격 4로 이동하려고 하면 손패를 덮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공격 횟수가 줄어들거나 대응을 할 수 없게 되거나 해서 손해를 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일 간격이므로 대응에도 약합니다. 재사용을 노리는 반면 무리하지 말고 집중력으로 이동하는 것도 검토해 봅시다.
루프 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선
공격의 중심을 「빗어 내리기」로 둔다면, 너무 쓸데없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합시다. 오라 접수 당하면 상대의 전진을 허용하게 되고, 재사용으로 이탈 · 후퇴를 강요당하게 됩니다. 또, 이 카드가 패산 위로 돌아간 후에도 반드시 집중력을 2로 만들어둘 필요가 없기 때문에 1개 소모해서 휘감기를 하면 다음 턴에 자원이 부족해지기 어렵습니다. 단, 위축에는 주의합시다.
우아한 타격

【사용 난이도】 ★★★★★
【기본 성능】 쓰기 쉬운 간격 2/1 공격. 경지 상태라면 무효화 대응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수비만 하면 손해가 크다
대응에서 보이는 방어 효과에 혹하기 쉽지만, 경지 상태로 턴을 돌려주는 건 다음 턴에 받을 수 있는 집중력을 포기한다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쌓이면 결과적으로 공격을 무효화했다고 해도 공격을 맞는 것 이상으로 손해를 입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응이 아니라 공격으로 쓰는 것을 망설이지 말도록 합시다. 다른 여신의 공격이나 「천년의 새」와 조합하여 라이프에 들어가도록 쓰면 더욱 좋습니다.
매번 뽑을 때마다 사용해 주자
이쪽이 재구성하는 턴 직전에는 사용해서 다음 패산에 섞여 들어가게 만들어 이 카드를 쓸 수 있는 횟수를 늘리는 편이 좋습니다. 토코요에게 있어서 라이프에 들어가는 공격은 귀중합니다. 재구성 후에 이 카드를 뽑지 못했다고 해도 블러프로 경지 상태로 만들어두면 상대는 부주의한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콤보 테크닉
토코요에 익숙해지지 못했다면, 가능한 한 턴 종료 시에 집중력을 1 남기도록 합시다. 그대로 다음 턴에 「반전」 등의 전력 카드를 쓰고, 전력에 의한 틈을 「우아한 타격」으로 커버하는 방식도 강력합니다.
공격 카드와 이동 카드가 모이는 동안 수비를 이 카드에게 맡기고 모이면 이 카드를 포함한 연격을 넣는 흐름이면 충분합니다. 수비할 때는 동시에 「무궁의 바람」을 재기시키면 효율이 좋아지며, 연격 파워도 늘릴 수 있습니다.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간격 3 이하라면 간격을 2 물러나는 이동 카드.
근거리 전 대책으로
토코요의 주 전장은 간격 4이지만, 보다 가까운 간격을 특기로 하는 상대도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진하는 편이 자원 면에서 득을 보기 때문에 우직하고 정직하게 기본 동작으로 간격 4로 돌아가려고 해서는 끝이 없습니다. 너무 간격이 가까워지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간격 2에서 이 카드를 쓰면 오라를 잃지 않고 간격을 벌리는 것이 이득입니다. 역으로 토코요와 동등 이상으로 먼 간격이 강점인 상대에겐 채용하지 않는 편이 무난합니다.
더스트를 만들자
상대가 《품기》, 《전진》을 반복하며 이쪽의 공격을 라이프로 계속 받아가면서 비장패도 쓰지 않고 싸우는 선택을 한다면 더스트가 부족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이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고 두 번 다신 강점인 간격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우아한 타격」이나 다른 여신의 공격을 오라 접수시키거나, 먼저 「무궁의 바람」을 써두는 등 더스트를 확보해 갑시다.
시무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후방 스텝 대응이나 오라 증가 대응을 선택하는 대응 카드. 집중력도 1 증가합니다.
대응으로 쓸 거라면 공부하자
이 카드는 벚꽃 결정을 잃는 화살표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적당히 대응으로 쓰면 특별히 이득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든 맞아선 안 되는 공격만을 피할 수 있도록 합시다. 집중력이 0이라면 효율이 좋지만 「우아한 타격」과의 상성은 나쁩니다. 「우아한 타격」이 이미 버림패에 있고, 써먹을 수 없는 상황 등에서 활용합시다.
후퇴 카드로서는 우수
자신의 턴에 쓰면 기본 동작보다도 효율 좋은 후퇴 카드가 됩니다. 턴 개시 시에 집중력이 0이라도 경지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대로 간격 4를 이동하고 「빗어 내리기」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낮은 플레어 구축에서 오라를 회복하자
플레어 사용량이 적은 낮은 소모값 비장패 구축에선, 오라 회복 효과가 유용합니다. 자신의 턴에 1장으로 2개의 오라를 회복하거나, 대응으로 들고 있다가 실질적으론 6 오라를 준비하는 게 가능합니다.
콤보 테크닉
쿠루루나 라이라와 조합했을 땐 플레어 0일 때 이 카드를 사용하여 플레어→오라를 선택하는 것으로 기본 동작을 하는 것보다도 기교나 풍뢰 게이지 벌이를 하는 게 가능합니다. 또, 플레어→오라에 의해 「미카즈라」를 재기시키거나 「마식」 「침식하는 먼지」의 효과를 회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전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버림패나 덮음패에서 패산으로 2장 쌓고, 오라를 2 회복하는 전력 카드.
첫 번째 패산을 쌓자
패산 첫 번째에서는 1턴 째에 공격 카드를 덮고 《품기》+《전진》, 2 턴째에 이 카드를 사용해서 1 턴째에 덮었던 카드를 다시 넣는다는 방식이 기본입니다. 이 카드를 채용할 때는 이 흐름을 기억하며 적용합시다.
이쪽이 《전진》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의 3 턴째 공격이 약해지고, 이쪽은 4 턴째에 간격 3-5 근처에서 공격 카드를 몇 장이나 쓸 수 있습니다. 패산도 회복해서 실질적인 라이프 0.3점 정도의 가치도 생성됩니다. 2 턴째는 오라 회복 효과를 쓸 수 없지만, 그것을 보충하고도 남을 정도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장기전이라면 초강력
서로 간의 화력이 그다지 높지 않고 몇 번이나 재구성을 해야 하는 게임에서 이 카드는 특히 힘을 발휘합니다. 강한 공격 카드나 대응 카드를 돌려 써가며 오라와 패산을 회복하고, 조금씩 조금씩 리드를 키워갈 수 있습니다. 집중력 1에서 쓰더라도 「우아한 타격」 「무궁의 바람」이 있다면 문제없습니다.
화려한 무대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전개 시 2 전진, 파기 시에 2 후퇴를 하는 부여 카드.
강력한 그 자리 벗어나기
전진하고 후퇴하는 건 뿐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아무것도 생기지 않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전개한 턴과 그다음 상대의 턴에 보면 큰 의미를 가집니다.
오라를 회복하면서 상대의 간격에서 도망치면 귀중한 몰아치기 직전의 1 턴을 버티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전력 공격이나 오보로의 「설치」를 피하는데도 쓸 수 있고, 기본 동작을 쓰지 않는 오라 회복이므로 「마비독」을 되돌릴 기회도 얻기 쉽습니다.
간격을 보증한다
단순히 간격 4로 턴을 마치면 상대의 간격 2까지 《전진》해버리지만, 간격 4에서 이 카드를 쓰고 턴을 넘기면 상대에게 기본 동작으로 《전진》하게 만들지 않고 다음 턴에 간격 4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것만을 목적으로 채용할 정도는 아니지만, 「빗어 내리기」를 반복하여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기억해 둡시다.
콤보 테크닉
자신의 오라에 빈자리가 없으면 전진할 수 없지만, 오라로 이 카드에 벚꽃 결정을 봉납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전진할 수 있습니다. 오라 5에서 더스트와 오라를 하나씩 지불하면 한 발짝만 전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파기 시에 오라가 없으면 후퇴하지 않기 때문에 근거리 간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둡시다.
시작되는 무대

【사용 난이도】 ★★★★
【기본 성능】 집중력을 2로 만드는 종단 부여. 파기 시 -/1 중거리 공격을 한다.
경지 상태를 지탱해 주는 강력한 카드
2 자원을 얻는 것처럼 보이지만, 종단이므로 집중력을 사용하는 타이밍이 없고, 다음 개시 페이즈에 집중력을 잃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1 자원 밖에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단독 자원 보급으로서는 손패를 덮고 기본 동작을 하는 것과 변함없습니다.
이 카드의 강력함은 경지의 보조에 있습니다. 집중력으로 《휘감기》 등을 하고 나서 「시작되는 무대」 전개로 이어가면 오라를 굳히면서 「우아한 타격」 대비나 「무궁의 바람」 재기로 이어집니다. 토코요가 버거워하는 위축을 자주 쓰는 상대에 대한 대책으로도 유효합니다.
간격을 좁히는 도중에 1 대미지를 노리자
첫 번째 패산 라운드에서 간격이 좁혀지는 도중에선 간격 7에서 「무궁의 바람」으로 더스트를 2개 만들고, 「시작되는 무대」 전개로 이어지는 흐름을 추천합니다. 거기서 -/1을 피하려면 자원의 태반을 버리면서 간격 7에 주저앉든가 전진 이동으로 자원을 쏟아부으면서 간격 2로 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느 쪽이든 간단하진 않습니다.
간격 2 착지 후의 -/1에는 공부가 필요하다
간격 2에 가까운 거리에선 -/1은 발생시키기 어렵습니다. 상대는 간단하게 《전진》하는 것만으로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의 오라를 5로 유지시킵시다. 「화려한 무대」와 동시에 사용해서 파기 시에 「화려한 무대」 효과를 먼저 해결합시다. 상대의 마지막 공격에 「시무」 등의 후방 스텝 대응을 활용하는 등의 궁리를 해둡시다.
상대가 간격 4 이후의 중거리가 강점이라면 공격 후에 간격 2까지 돌아오기에는 자원이 부족한 상황도 많습니다. 따라서 다음 턴에 공격이 예측되는 상황에서 견제로 전개하는 것도 유익합니다. 그런 상대에게는 덱으로 채용하는 빈도를 높여도 좋을 것입니다.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대응 가능한 여러 공격을 무효화하고 역으로 상대에게 1 대미지를 줍니다.
토코요 상대로 라이프 1은 치명적
상대는 라이프 1이 되면 적당한 공격이 이것으로 대응당한 순간 져버리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공격 불능이 되어 패배합니다. 토코요는 이 상황을 노리고 착실하게 상대의 라이프를 깎아둡시다.
또, 실제로 이 카드를 채용하지 않더라도 상대는 외통수에 빠지지 않도록 종반의 오라 접수를 많이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틈을 찔러서 다른 비장패로 마무리를 짓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능한 한 아껴두자
상대의 덱에서 최대 단발 화력이나 최대 파워 연격의 마지막, 라이프에 들어오는 큰 공격 같은 게임을 결정 지을 순간에 이 카드를 쓰지 않으면 그건 직접적인 패인이 될 겁니다. 플레어가 부족하지 않도록 초반이나 중반의 비장패 사용에는 극히 조심합시다. 채용하지 않아도 이 카드의 압박을 방어에 쓴다는 것을 기억해 두면 더욱 좋습니다.
콤보 테크닉
「유향벽」 「천주 하치류 각」 등 이런 라이프 대미지를 추가해 주는 효과가 발휘되는 중에는 상대를 외통수로 몰아붙이는 게 더욱 빨라집니다.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2/2로 공격하면서 패산을 재구성할 수 있다.
비트 다운과 함께
토코요 혼자서는 라이프에 넣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다른 여신의 공격이나 「무궁의 바람」으로 오라를 깎으면 그 순간 존재감을 뿜어냅니다. 토코요 상대에게 2점의 대미지는 치명상이므로 「우아한 타격」 등의 2/1 공격이 라이프에 들어오게 됩니다. 초반부터 이 카드의 존재를 상대방에게 의식시키도록 공격해 갑시다.
재구성 효과를 기억해 두자
패산 재구성에도 라이프 1점 미만의 가치가 있기에 무시할 순 없지만, 얻을 수 있는 이득은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이제 막 쓴 카드를 패산으로 되돌리고, 다음 턴부터 즉시 그 압박을 부활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경지 상태에서의 「빗어 내리기」를 쓸 때, 먼저 이 카드를 써두는 것으로 패산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패산이 0장일 때는 특히 유효합니다.
콤보 테크닉
자신의 턴 중에 재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보로의 설치를 그 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간격이 일치하고 연속 공격이 가능한 「강사」와는 특히 상성이 좋습니다. 상대의 오라를 3 이하로 만들면 화력이 낮은 토코요/오보로에게 있어서 귀중한 2 대미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사용 난이도】★★★★
【기본 성능】 1/1 대응 불가로 공격하고, 상대에게 공격 이외의 손패 1장을 버리게 만듭니다. 경지라면 재기합니다.
공격전에 사전 작업
상대에게 대응당하는 일 없이 상대의 대응 카드를 버리게 만드는 것이 주요 사용법입니다. 그대로 「빗어 내리기」 등을 맞춰나갑시다. 1/1 공격도 「일섬」, 「풍뢰격」같은 피하기 쉬운 고타점 공격으로 연결할 때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하면 더스트가 대체로 2 생기기 때문에, 간격을 벌리기 위한 더스트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콤보 덱의 방해로도 활약
상대가 비 공격패로 콤보를 짜려하는 타이밍에 이 카드를 쓰면 키 파츠를 버리게 만들어서 방해할 수 있습니다. 소모값도 싸기 때문에 초반부터 쓸 수 있습니다. 상대가 손패를 2장 가지고 있을 땐 다른 카드를 대신할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재기는 다른 경지 상태와 맞춰서
경지를 유지하고 자원을 손해 보는 만큼, 재기로부터의 재사용에는 보이는 것 이상의 자원이 사용됩니다. 「우아한 타격」을 준비시키거나, 「반전」 등 전력 카드를 쓰는 타이밍과 맞춰서 효율적으로 재기시킵시다.
초반 공격 전에 써서 중반부터 종반에는 「우아한 타격」을 준비하면서 재기시키고, 몰아치기로 활용. 이 흐름으로 합계 2회 사용하면 보통은 충분합니다. 3회 이상 쓸 거라면 다른 비장패의 소모값과 상담해 봐야 할 겁니다.
상세의 달

【사용 난이도】 ★★★★
【기본 성능】 자신은 경지 상태가 되며, 상대는 집중 0에 위축됩니다.
빗어 내리기를 안정시킨다
《이탈》, 《후퇴》나 경지 상태 유지로 자원을 잃어도 그 자리에서 보급할 수 있습니다. 「빗어 내리기」를 패산으로 되돌리는 상황을 한 번에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1 턴을 살아남게 만드는 수비의 달
경지 상태가 되는 효과뿐만이 아닙니다. 「상세의 달」의 진정한 가치는 상대의 자원 박탈에 있습니다. 상대는 다음 턴에 집중력을 전혀 쓰지 못하기 때문에, 이동에 손패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연적으로 상대의 공격 횟수는 적어지고, 더불어 「우아한 타격」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살아남기 쉽습니다. 간격을 크게 움직인 다음에 이 카드를 사용하여 이론 상 상대의 공격을 휘두르지 못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다음 턴을 확보하고, 역으로 이쪽이 몰아치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휘감기를 꿰뚫는 공격의 달
비트 다운 덱 동지끼리의 결투에서는 상대가 공격을 오라 접수한 후에 「상세의 달」을 쓰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상대는 돌아오는 턴에서 《휘감기》를 쓰기 힘들어집니다. 이쪽은 일방적으로 오라를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공세의 주도권을 이쪽으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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