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31. 00:29ㆍ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벚꽃 결투) 1인용 TRPG
준비물 : 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 기본판, 캐릭터 시트 3장, 6면체 주사위 2개.
게임 룰에서는 4 확장(유리나~미즈키)까지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 이상의 확장을 쓰시려면 하우스 룰을 적용하는 등의 응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판 링크 : https://main-bakafire.ssl-lolipop.jp/furuyoni/na/jitaku.html
(밑으로 내리면 보이는 一人用TRPG에서 진행할 화 선택)
제3, 제4확장 대응 룰
※동박장 카드는 현재 시즌엔 없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간섭하는 기술은 모두 효과가 변경되어 연계에 관한 특기가 됩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감싸기
연계 봉인을 무효화하는 대신 2/2의 대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연계를 할 때마다 집중력을 1 얻습니다.
지휘
연계 횟수를 얻을 때마다, 그것을 +1 합니다.
전투 중의 룰 보충
적 행동 시의 처리
적 행동은 GM 턴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 효과를 해결하기 전에 모든 부여패에서 벚꽃 결정을 한 개씩 더스트로 보내주세요.
GM 덱의 장 수
1인용 TRPG에서는 GM 덱은 0장이라 봅니다. GM에게서 카드를 뽑을 경우, 임의의 적 하나에게 초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 대미지도 적은 가능한 한 오라로 받습니다.
목표 카드 달성 시의 처리
목표 카드를 달성했다면 진행 중인 턴은 즉시 종료됩니다. 이때, 턴 진행 버튼을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목표 카드가 나오면 새로운 자신의 턴을 개시 페이즈부터 시작합니다.
기능의 명칭 지정
시나리오 안에서 판정으로 쓰일 것 같기 때문에, 기능은 이하의 명칭 중에서 선택해서 취득합니다. 거기에 난이도를 조정하기 위해서 기능의 숙련도 합계는 능력치의 2배가 아니라, 능력치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예 : 신체가 5라면, 괴력에 3, 야전 지식에 2처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괴력은 8+2d6, 건강은 5+2d6, 야전 지식은 7+2d6으로 판정할 수 있게 됩니다.
신체 기능
괴력 : 바위를 움직이는 등, 근력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건강 : 독에 버티는 등, 육체의 튼튼함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야전 지식 : 산을 걷는 등, 산이나 들에 대한 이해도를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기교 기능
간파 : 덫을 발견하는 등, 시각이나 청각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판정에 사용합니다.
몸놀림 : 능숙하게 위치를 잡거나, 몸을 숨기는 등, 몸을 능숙하게 움직이는 판정에 사용합니다.
곡예 : 계곡을 뛰어넘는 등, 민첩한 몸놀림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정신 기능
명상 : 갑작스러운 사건에 동요하지 않는 등, 정신의 안정성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설득 : 교섭을 상대에게 받아들이게 하는 등, 능숙한 대화를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직감 : 제6감을 활용해서 무언가를 눈치채기 위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지식 기능
역사 : 벚꽃 내리는 시대의 역사에 대한 지식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의학 : 상처를 치료하는 등, 의사, 약사로서의 지식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박물학 : 자연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활용한 판정에 사용합니다.
플레이어 시트
게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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